본문 바로가기

__mytop

갑상선 결절은 어떤 것에 주의해야 합니까

바로확인

갑상선 결절은 어떤 것에 주의해야 합니까  알아보시겠습니다.

생각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력을 이해하면 더욱 효과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알아보자 :: 갑상선 결절은 어떤 것에 주의해야 합니까

●  갑상선 결절은 어떤 것에 주의해야 합니까

 

●  갑상선 결절은 갑상선의 종괴를 말하며 삼키는 동작과 함께 갑상선을 따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으며 임상적으로 흔한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  갑상선 퇴행성 변성, 염증, 자가면역 및 신생물과 같은 다양한 임상 갑상선 질환이 결절로 나타날 수 있다.

●  갑상선 결절은 단발 또는 다발일 수 있으며 다발 결절은 단발 결절보다 발병률이 높지만 단발 결절 갑상선암의 발병률은 더 높습니다.

 

 

●  갑상선 결절은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1, 제때 검사

●  검사 후 갑상선 결절이 양성으로 확인되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식사에 금기는 많지 않지만, 반년에서 1년 이내에 병원에 가서 재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  결절의 진행 동태를 수시로 관찰할 수 있도록 편리하다.

●  악화되는 경향이 발견되면 가능한 한 빨리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좋다.

●  그러나 검사에서 결절이 악성인 것으로 판명되면 적시에 의사와 상의하여 가능한 한 빨리 수술하십시오.

2. 증상에 맞는 약

●  많은 요인이 갑상선 결절을 유발할 수 있으며 두경부에 방사선이 조사되기 쉽고 장기간 과도한 스트레스, 내분비 장애, 여성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 장애, 요오드 과다 섭취 또는 과소 섭취를 유발하다.

●  따라서 평소에 휴대폰을 침대 머리맡에 놓고 자면 안 된다.

●  휴대폰의 엑스레이가 목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하다.

물론 감정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3. 수술 후 식이요법 주의

●  환자가 갑상선 결절을 수술로 절제하는 것을 선택한 경우, 수술 후 식이요법 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유동식을 많이 섭취해야 하다.

●  악성종양 수술의 경우 수술 후 요오드가 함유된 음식을 적게 먹고 김, 미역, 셀러리 등은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갑상선 결절 환자의 식생활 금기

●  1, 맛이 너무 자극적이고 과중한 음식

●  많은 사람들이 맵지 않고 불쾌하지 않으며 매운 음식, 간수 음식 등 맛이 강한 음식을 즐겨 먹습니다.

●  이러한 음식을 자주 먹으면 갑상선을 자극하여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

●  만약 갑상선 결절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또한 병의 악화를 일으킬 수 있다.

병의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다.

 

2. 갑상선 결절을 촉진하는 채소

●  채소를 자주 먹으면 몸에 좋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  콩, 당근, 양배추, 감자 등의 채소를 자주 먹으면 갑상선 결절의 종괴가 커져서 갑상선 결절의 회복에 좋지 않다.

 

3. 요오드가 함유된 식품

●  일상적으로 요오드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갑상선 결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미 갑상선 결절을 앓고 있다면 결절의 덩어리가 커지고 심지어 양성에서 악성으로 변할 수 있으므로 일상적으로 요오드를 어느 정도 조절해야 하며 과량 섭취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병의 회복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  갑상선 결절에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안내해 드렸으니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일은 건강과 행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비롭게 주변 사람들을 도와 긍정적 에너지를 나누세요. 

정리드린 정보는 갑상선 결절은 어떤 것에 주의해야 합니까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