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간이 좋지 않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바로확인

보통 간이 좋지 않은 사람은 정상인보다 소화 기능이 떨어지고 지방 대사에 이상이 생깁니다.  자~ 그럼,  간이 좋지 않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써머리 합니다. 

 

 

 

알아보자 :: 간이 좋지 않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그 결과 혈장 총지방산 농도가 감소하고 불포화지방산 결핍이 발생하며 혈장 유리지방산과 중성지방이 증가하고 과도한 중성지방이 지방 방울 형태로 저장되므로 간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지방간에 걸리기 쉽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이 안 좋으면 어떤 증상이 있을까요?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간이 좋지 않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1. 안색이 누렇게 변하는지

간이 좋지 않으면 안색이 누렇게 변합니다.

 

간은 철분의 대사 장소이기 때문에 간이 좋지 않으면 간세포의 철분이 혈관으로 흘러 혈액의 철분 함량이 증가하고 안색이 누렇게 변합니다.

 

또한 간이 좋지 않으면 인체의 해독 능력을 감소시키고 빌리루빈의 배설에 영향을 미치며 혈액 내 빌리루빈 함량을 증가시키고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전신 나른함

 

간이 좋지 않으면 전신 나른함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은 인체의 대사기관이기 때문에 간이 좋지 않으면 인체의 정상적인 대사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전신 쇠약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또한 간이 좋지 않으면 잇몸 출혈, 치질 출혈, 상부 위장관 출혈과 같은 출혈을 일으키기 쉬우며 종종 구혈, 흑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3. 간 통증

 

간이 좋지 않으면 간 통증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장병변으로 인한 통증이며 통증 위치는 오른쪽 옆구리 또는 검돌하입니다.

 

통증은 간헐적 또는 지속적인 둔통, 둔통, 따끔거림이며 통증이 나타나기 전에 환자는 오른쪽 상복부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은 때로는 가볍고 때로는 무겁게 또는 단기간에 저절로 완화될 수 있습니다.

 

4. 식욕감퇴

 

간이 좋지 않으면 식욕감퇴 증상이 나타납니다. 식욕감소, 복부팽만, 트림, 메스꺼움, 소화불량 등이 그 중 식욕감소, 복부팽만이 가장 흔합니다. 동시에 설사는 간 질환의 더 흔한 소화관 증상입니다.

 

또한 간 질환으로 혈액 내 에스트로겐 함량이 증가하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거미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간이 안 좋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한 보통 의사들이 진료하는 소견입니다.

 

제 건강 가이드가 보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추가 내용 👍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정리드린 내용은 간이 좋지 않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이였습니다. 상기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